닫기버튼

1상담소 소개

아래화살표

2주요 프로그램

아래화살표

3상담 안내

아래화살표

4고객센터

아래화살표

집단프로그램

아동,청소년

사회성 교육 - 사회성이 부족한 아동, 또래를 비롯한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불안감을 가지는 아동을 대상으로 적절한 자기표현 훈련과 또래사귀기 기술 및 문제해결력 을 증진시켜 사회적인 관계에서 적응 및 대처능력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신감 증진 프로그램

최근 아동들 중 자신감 부족 및 위축, 수줍음을 많이 타는 경우, 다른 아이와 어울리는 것 자체를 두려워하며 대화를 주고받기, 역할 분담하기 등의 기본적인 사회기술이 떨어져서 또래들 사이에서 점차로 무시당하거나 놀림감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감 증진 프로그램은 집단 활동을 통하여 자아 존중감 증가, 타인과 대화를 주고 받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기술 등을 경험함으로써 자기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대인관계 능력 향상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리더쉽 프로그램

오늘날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필요로 하는 사람은 창의적, 자율적, 민주적인 인강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동이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즐기고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폭넓은 인간 관계를 맺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자신을 돌아보고 자아존중의 바탕 위에 남을 배려할 줄 아는 마음을 키워서 여러 인간관계 안에서 일어나는 상황에 알맞게 주도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있어야 합니다. 리더쉽 프로그램은 자기리더십(Self-Leadership)과 섬김리더십(Servant-Leadership)을 갖춘 경쟁력 있는 행복한 아이로 자라나 사회에 공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대상

학교에서 혼자 지내고 친구를 못 사귀는 아이

자신감이 부족하고 위축된 아이

친구에게 관심이 없는 아이

친구에 대해 관심은 많으나 자신의 생각 및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아이

감정 및 행동조절이 어려워 자꾸만 싸우는 아이

상황판단 및 대처능력이 부족한 아이

학교 입학을 앞두고 적응문제가 예상되는 아이

구성

주 1회 총 10회기(1회기 : 90분)

인원 : 치료사 . 보조치료사 2인 & 아동 3명 이상

예비학교 프로그램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아동이 실제 학교상황과 유사한 환경에서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하여 학교적응을 연습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책상에 앉아 있기, 40분 수업에 익숙해지기, 알림장 쓰기, 집단 생활의 규칙을 받아들이고 지키기, 모듬 수업에 적응하기, 친구 사귀기,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존중하기, 갈등상황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욕구를 지연하고 타협하기, 어려움이 생겼을 때 도움을 요청하기, 쉬는 시간 보내기 및 화장실 다녀오기 등의 훈련을 하며 입학 전 학교에서 겪게 될 초등학생 생활을 미리 연습 해봄으로써 보다 원만한 학교생활과 집단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대상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아동

구성

주 2회 총 10회기 (1회기 : 90분)

인원 : 치료사 . 보조 치료사 2명 & 아동 3명 이상